포르투 가성비 숙소, 최고의 위치 Quarto Private 42 추천

오늘은 포르투 최고의 가성비 숙소 Quarto Private 42를 이용한 경험을 공유하려고 한다. 이 숙소의 가장 큰 장점은 위치다. 포르투 역사 지구 중심에 위치해 주요 관광지를 모두 도보로 둘러볼 수 있다. 포르투 대성당이 보이는 테라스의 전망도 너무 아름답다. 포르투 도보 여행을 위한 최적의 숙소를 찾는다면 Quarto Private 42를 추천한다. 


위치와 접근성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Quarto Private 42는 포르투의 주요 관광지가 모두 모여있는 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어디를 가든 접근성이 뛰어나다. 포르투갈에서 가장 높은 종탑이 있는 클레리구스 성당에서는 도보로 불과 몇 분 거리이며, 아줄레주 명소인 상벤투 역과도 가까워 포르투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위치라고 할 수 있다. 근처에는 다양한 로컬 레스토랑과 카페, 상점들이 즐비하고 런드리도 가까워 장기 여행자에게도 편리한 곳이다.

시설과 편의성 

햇빛이 잘 드는 아늑한 침실

Quarto-Private-42-침실
Quarto Private 42 침실 [사진출처] Airbnb Quarto Private 42

Quarto Private 42의 침실은 작지만 아늑하고 깔끔했다. 작은 공간에 더블침대가 들어가 있어 답답할 수도 있는 구조지만 공간 배치가 잘 되어 있어 전혀 그런 느낌은 없었다. 실내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TV와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침대가 있어 아침 일찍 눈이 떠져 좋았다. 

깔끔하고 아담한 화장실과 샤워실

Quarto-Private-42-욕실
Quarto Private 42 욕실 [사진출처] Airbnb Quarto Private 42

화장실과 샤워실은 크진 않지만 매우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유지되고 있었다. 전에 묵었던 숙소 화장실에서 하수구 냄새가 나서 괴로웠던 경험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Quarto Private 42의 화장실은 무척 깔끔하고 쾌적해 보였다. 샴푸, 린스, 바디 워시, 타, 헤어드라이어 등의 어메니티도 준비되어 있다.  

위생적인 공용 주방, 취사도구 완비

Quarto-Private-42-주방
Quarto Private 42 주방 [사진출처] Airbnb Quarto Private 42

Quarto-Private-42-주방
취사도구 완비된 Quarto Private 42 주방 [사진출처] Airbnb Quarto Private 42

Quarto Private 42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곳은 주방이다. 적당한 크기의 공간에 있어야 할 것들은 모두 갖추고 있었다. 주방 시설이나 조리 도구, 식기 등이 새것처럼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다. 다양한 취사도구가 구비되어 있어 직접 요리를 해 먹을 수도 있다. 이곳에서 3박을 하는 동안 두 끼를 주방에서 해 먹어 봤는데, 공용 주방이지만 다른 사람들과 마주친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아마도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 깨끗하게 관리가 되는지도 모르겠다. 7월 말에 방문했으니 비수기도 아니었다. 어쨌든 그래서 우리도 뒷정리를 집에서 하는 것보다도 더 깔끔하게 하고 나왔다.😆

포르투 대성당이 바라다보이는 테라스

Quarto-Private-42-테라스에서-바라본-포르투-아침-풍경
Quarto Private 42 테라스에서 바라본 포르투 아침 풍경

Quarto Private 42는 4층에 있어 포르투 구도심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아침에 일어나 테라스를 열었을 때 내려다 보이는 빨간 지붕 가득한 포르투의 아침 풍경은 너무 이쁘다. 특히 시시각각 변하는 포르투의 하늘을 배경으로 보이는 포르투 대성당은 정말 아름다웠다. 

Quarto-Private-42-테라스에서-바라본-포르투-거리와-포르투-대성당(우)
Quarto Private 42 테라스에서 바라본 포르투 거리(좌)와 포르투 대성당(우)

숙소가 관광지 한복판에 있으니 저녁에도 조명이 환하게 밝혀져 있어 늦은 시간에 돌아다니기에도 안심이 되었다. 포르투에서 치안이 불안하다 느낀 적은 없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은 어딜 가나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너무 늦게까지는 다니지 않는 것이 좋다. 어쨌든 근처에 레스토랑과 카페가 많아 언제든 나가서 먹을 수 있으니 너무 편하고 좋았다. 


장단점

장점 

여러 번 위에서 말한 것처럼 Quarto Private 42의 가장 큰 장점은 위치다. 주요 관광지에 매우 가깝고, 숙소 주변에 필요한 모든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여행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위치다. 또한,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고, 출입구와 방문을 키패드로 열 수 있어 열쇠를 잃어버릴 걱정 따위는 안 해도 된다. 물론 비밀번호는 기억해야겠지만.😂 숙박 요금도 다른 숙소와 비교하면 합리적이다. 장기 숙박을 하게 되면 할인도 해 주는데, 일주일 이상 묵을 경우 5%, 한 달 이상 머물게 될 경우엔 7%까지 할인이 된다. 

단점 

주요 관광지에 가까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 되기도 한다. 도심이 가까운 만큼 소음이 발생할 확률이 크기 때문이다. 특히 포르투 구시가지 여기저기서 크게 공사를 하고 있는 곳이 많아 공사 소음이 심했다. 하지만 공사는 낮에 하고 밤에는 주로 차량이나 사람들로부터 나오는 소음이니 잠을 못 잘 정도로 괴로울 일은 없었다. 또 한 가지는 방이 4층에 위치해 있는데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것이다.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이동해야 하는 여행자라면 이 점을 고려하여 결정하기를 바란다. 나는 배낭을 메고 갔기 때문에 나에게는 불편한 점이 아니었다. 오히려 오르락내리락하느라 운동이 되어 좋았다.😆


결론 

Quarto Private 42는 포르투를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가성비 최고의 숙소 중 하나다. 최적의 위치와 편리한 시설, 아늑한 분위기와 뛰어난 전망 외에도 주요 관광지와 편의 시설이 가까이 있다는 점은 도보 여행자들에게는 매운 큰 이점이다. 비록 몇 가지 단점도 있지만 그러한 단점을 상쇄할 만큼 많은 장점이 있는 숙소다. 포르투를 방문한 적이 여러 번 있고, 장기로 머무를 계획이라면 도심 외곽으로 숙소를 잡아도 좋겠지만, 포르투를 처음 방문하거나 짧은 기간 여행할 계획이라면 이 숙소를 적극 추천한다. 

예약

예약은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하면 된다. 체크인은 3시, 체크아웃은 11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