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 숙소, 빌라 노바 드 가이아 Porto Je T'aime 후기

오늘은 포르투의 빌라 노바 드 가이아에서 묵었던 '포르투 쥬뗌므(Porto Je T'aime)'에 대한 후기를 간략하게 남겨보려고 한다. 포르투에서 머문 6박 중 4박은 빌라 노바 드 가이아(Vila Nova de Gaia)에, 나머지는 포르투(Porto)에 숙소를 잡았다. 


세하두필라르-수도원에서-바라본-도루강
세하 두 필라르 수도원(Mosteiro da Serra do Pilar)에서 바라본 도루강

포르투의 랜드마크인 동 루이스 다리(Ponte de Dom Luis I)가 놓인 도루(Douro) 강을 기준으로 남쪽은 빌라 노바 드 가이아북쪽은 포르투다. 위 사진에서 보면 강의 왼편이 빌라 노바 드 가이아, 오른편이 포르투다.


빌라 노바 드 가이아(Vila Nova de Gaia)

모루정원의-빌라노바드가이아-시티-사인
모루정원의 빌라노바드가이아 시티 사인
 
빌라 노바 드 가이아(Vila Nova de Gaia)는 포르투갈 노르트 지방의 도시로, 노르트 지방에서 가장 면적이 넓고 인구가 많은 도시다. 약칭 '가이아(Gaia)'라고도 불리는 이 도시는 도루(Douro) 강을 사이에 두고 포르투(Porto) 시와 마주하고 있다. 

포르투갈의 명물인 포트와인(Port wine)의 성지로도 잘 알려진 가이아 지구에는 칼렘(Cálem), 샌드맨(Sandeman), 테일러(Taylor's Port) 등 유수의 와인 브랜드 저장고가 밀집되어 있다. 
2차 세계대전 중 폭격과 약탈을 피하기 위해 지하터널을 뚫어 와인 오크통을 숨겨 놓았다고 하는데, 그 지하 창고들이 현재까지 남아있어 관광객들에게 이국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포르투 쥬뗌므(Porto Je T'aime)

porto-je -taime-map
Porto Je T'aime 위치


주소   Av. da República 1239, 4430-204 Vila Nova de Gaia
전화  +35191-803-0000

포르투 주뗌므는 모루 정원(Jardim do Morro)에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성인 걸음으로 15~20분 정도 거리다. 

포르투에는 트램처럼 도로 중앙의 철로를 달리는 메트로가 있는데 포르투 쥬뗌므는 메트로 Câmara de Gaia역과 João de Deus역 사이에 있다. 양쪽 다 도보로 2~3분이면 갈 수 있다. 나는 포르투로 갈 때는 주로 걸어서 나가고 들어올 때는 메트로를 이용해 Câmara de Gaia에서 내렸다. 

도루강에서 조금 거리가 있어서인지 관광객들보다는 주민들이 많아 보였다. 개인적으로 포르투보다 오히려 이쪽이 더 조용하고 붐비지 않아서 좋았다. 

예약은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했는데 부킹닷컴아고다에도 올라와 있었다. 


bedroom-in-porto-je-taime
샤워실·화장실은 침실과 커튼으로 분리되어 있다.

shower-in-porto-je-taime
샤워실

toilet-in-porto-je-taime
화장실

헤어드라이어가 비치되어 있지 않아 매니저에게 얘기했더니 바로 가져다주었다. 남미에서 오신 여자분이었는데 가족이 이 건물에 같이 살고 계셨다. 스페인어만 가능하셔서 주로 문자로 소통했다.  

kitchen-of-porto-je-taime
주방

kitchen-of-porto-je-taime2
주방에서 취사가 가능하다.

주방이 가장 맘에 들었다. 취사도구도 다양하고 시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corridor-of-porto-je-taime
포르투 풍경 사진이 곳곳에 걸려 있다. 

따뜻한 목조 인테리어에 자투리 공간은 식물들로 가득하다. 복도에는 작품 수준의 포르투 풍경사진들이 걸려 있어 전시회장에 온 듯한 기분이었다.  

위치도 시설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는데 한 가지 -우리 방만의 문제였는지 모르겠으나- 하수구 냄새 이슈가 있었다. 밖에서 들어오는 냄새인지, 화장실에서 나는 건지 원인을 찾지 못해 머무는 동안 해결이 되지 못했다.😭   

결론 :

(냄새 이슈만 없었다면) 빌라 노바드 가이아의 '포르투 쥬뗌므'는 가성비 매우 훌륭한 숙소였다. 
복잡한 관광지에서 조금 벗어나 한가로운 포르투를 경험하고 싶다면 포르투 쥬뗌므를 추천한다.